여성질환 한방치료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맞는 1:1 개인 맞춤 치료를 진행
생리통
난임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맞는 1:1 개인 맞춤 치료를 진행
생리통
난임
개개인마다 체질이 다르고 살아온 환경이 다르기때문에
개인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정확한 진단과 맞춤 치료가 필요합니다.
스트레스
체력부족
급격한 다이어트
자궁난소
호르몬
종양
여성의 자궁은 한 달 주기로 임신을 위해서 자궁내막을 증식시키지만,
임신이 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자궁내막을 탈락 시키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때 자궁내막이 탈락하여 자궁 밖으로 나오는 현상을 생리라고 하는 것입니다.
생리통은 일차성 생리통과 이차성 생리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차성 생리통은 원발성 생리통으로, 골반 장기에 별다른 이상이 없이 나타나며,
대개 생리 시작 몇 시간 전에서 생리 시작 후 2~3일간 지속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차성 생리통은 속발성 생리통으로, 일차성 생리통과 달리 골반 장기에 자궁내막증이나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골반염, 자궁 내 치, 골반울
혈 등의 문제에 의해 이차적으로 발생하며, 많은 경우 생리 시작 1~2주 전에서 생리가 끝난 후에도 수일 동안 지속될 수있습니다.
한방치료는 일시적이고 인위적이지 않으며, 생리통의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함으로써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각자가 가진 여러가지 원인에 중점을 두고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생리통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따라서, 생리통에 대한 한방치료는 단순히 증상을 해소하는 것이 아니라,
여성 건강 전체를 고려하여 지속적인 건강을 유지하고자 하는 접근 방식입니다.
임신과 출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오장육부에서 생성되는 에너지 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임신이 힘들어 지고 기형아 위험이 높아지는 가장 큰 원인은 오장육부에서 생성되는 에너지의 감소 때문입니다.
우리의 인체가 유지되고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자연에 있는 음식을 먹거나 공기로 호흡하게 되면 오장육부에서 에너지를 만들어 내어 인체 곳곳에 공급이 됩니다.
인체가 유지되고 생활하기 위하여 하루에 필요한 에너지가 100 이라고 했을때 오장육부에서 100만큼 만들어 낸다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이나 스트레스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오장육부의 기능이 떨어져 60밖에 생성되지 못한다면 여러 문제가 발생할수 밖에 없습니다.
이때 우리몸은 40이라는 에너지를 줄여야합니다.
만약 심장으로 가는 것을 줄이거나 뇌로 가는 에너지를 줄이게 되면 심장마비 등으로 사망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그 이유는 우리의 인체는 에너지가 부족해지면 먼저 생명과 관련된 중요한 장기에 에너지를 보내주고
생명과 관련이 없는 곳부터 에너지를 줄여 에너지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 시스템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성의 경우 에너지의 소비가 가장 많을 때가 바로 임신과 출산 입니다.
정자와 난자가 태아로 자라기 위해서는 많은 영양과 에너지가 필요한데 그 모든 영양분은 산모를 통해 공급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신과 출산 뒤에 에너지의 고갈로 인해 여러가지 산 후 질환이 생기거나 노화가 빨리 진행되게 됩니다.
산후조리가 중요한 이유 입니다.
오장육부에서 에너지가 부족한 상황에 임신이 되게 된다면 태아에게 에너지를 충분히 공급시켜 줄수 없기 때문에
유산이 될수 있으며 조산이 될수도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아기가 태어나기 힘들어 집니다.
또한 태아에게 모든 에너지를 주다보면 산모의 건강이 너무 나빠지게 되고 생명이 위험하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의 인체는 오장육부의 기능이 떨어져 에너지가 부족해지면 자궁으로 가는 에너지를 줄여 임신될 확율을 감소시켜 버립니다.
자궁에 전혀 문제가 없지만 나이가 들수록 임신이 어려워 지는 이유는 노화로 인한 에너지 감소 때문입니다.
난임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자궁만 보아서는 안됩니다.
오장육부를 전체를 보아야 합니다.
밝은 한의원은 사상의학을 통하여 가장 약한 에너지와 장기를 찾아내어 부족한 에너지를 보충해 줍니다
우리 인간은 모든 에너지를 자연을 통해 얻습니다. 바로 자연에 있는 음식과 공기입니다.
한의학과 사상의학은 자연에 있는 음식을 통하여 병을 치료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너지의 부족으로 생기는 난임에 더 큰 효과를 볼수 밖에 없습니다.
근본원인인 오장육부와 영양분전달에 방해가되는 증상들을
동시에 치료하여 효과를 극대화시킵니다.